코니카미놀타 측색기 제품은 측정 중에 샘플의 매우 상세한 색 정보를 기록하고, 이 정보를 애플리케이션 고유의 데이터 포맷으로 저장합니다. 센서가 측정한 정보는 모두 이 데이터 포맷으로 저장됩니다. 이러한 파일(.mdl)은 측색기 고유의 파일이므로 읽으려면 AccurioPro ColorManager가 필요합니다.
측정 데이터를 처리하는 후속 순서(캘리브레이션(선형화), 프로파일링, 품질관리 등)에서는 색 정보의 일부만 필요한데, 표색계(농도, 측색 데이터, 분광)는 다양한 기준(측정 조건, 농도 상태, 관찰 시야, 조명 조건 등 파라미터)에 따라 다양해집니다.
사용자가 원하는 사용 데이터 준비는 데이터 내보내기 기능으로 수행됩니다. 이때 출력되는 색값 데이터는 사전에 정의된 선택 가능한 설정을 사용하여 준비되며, 표준화된 오픈 파일 포맷으로 저장됩니다.
이 프로세스는 사진 촬영에서의 미가공 데이터 처리에 해당합니다. 카메라는 우선 촬영한 이미지 정보를 모두 카메라 고유의 큰 미가공 파일로 무손실 압축 저장합니다. RAW 변환은 이 데이터를 사용하여 각 사용자 설정에 기초하여, 원하는 색 모델과 데이터 포맷 및 적절한 비트 심도와 해상도로 각각의 목적에 맞게 최적화한 작은 이미지 파일을 생성합니다. 어떠한 정보도 잃지 않고 별도의 새로운 이미지 파일을 몇 번이고 생성할 수 있도록 미가공 파일은 보관됩니다.
AccurioPro ColorManager도 동일하게 기능합니다. 미가공 파일은 내부의 .mdl 측정 파일이며, 내보내지는 파일은 각각의 용도에 맞춰 필요한 색 데이터(농도, XYZ, L*a*b*, 스펙트럼 데이터 등)를 가진 CGATS 텍스트 파일입니다.